코레일, 21일부터 청각장애인 전용 채팅상담 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복지뉴스
늘 처음처럼 언제나 따뜻한 마음으로, 늘 처음의 마음으로 장애인 재활과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을 위해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 하겠습니다.
> 자료실 > 복지뉴스
복지뉴스

코레일, 21일부터 청각장애인 전용 채팅상담 서비스

최고관리자 0 22

한국철도(코레일)가 오는 21일부터 모바일앱 코레일톡에서 ‘청각장애인 전용 채팅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

청각장애인 채팅상담은 코레일톡에 로그인 해 고객센터 메뉴의 ‘채팅상담‘ 또는 별도로 제공되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전담 상담원이 연결돼 영상이 아닌 문자로 빠르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지금까지는 청각장애인이 철도 이용을 문의하려면 수어통역센터에 영상전화를 걸어 수어통역사가 철도고객센터로 전달하는 3자 통화 방식을 사용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코레일이 지난 1월부터 한국농아인협회와 진행한 간담회와 현장 체험으로 불편사항을 찾아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종합대책의 일환이다.

청각장애인 전용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회원가입 후 장애정보를 등록하고, 이미 회원인 경우 개인정보를 수정하면 된다.

코레일 관계자는 “장애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0 Comments
제목